위키뉴스:사랑방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Content issues with one of the articles[편집]

One IP editor created this article, "인종차별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트럼프 미국 대통령", about US President Donald Trump. I do wonder whether the article is worth checking and discussing. Seems that the editor hasn't provided sources verifying the information. --George Ho (토론) 2020년 3월 30일 (월) 11:25 (KST)

The IP editor is not responding to the request for fact-check, so I will watch it for a day before applying for deletion.--trainholic (talk, con.) 2020년 3월 30일 (월) 17:17 (KST)
Can a steward briefly check log of deletion requests, or shall the requests be manually made at Meta's SRM? --George Ho (토론) 2020년 3월 31일 (화) 06:16 (KST)

단체 계정에 대해[편집]

소방방재신문의 공식 계정이 위키뉴스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사용자:Firepreventionnews‎인데요, 단체 계정으로는 처음으로 위키뉴스에서 기여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소방관이 국가직이 된다'는 큰 뉴스를 소방방재신문과 위키뉴스에 동시송고하는 등, 훌륭한 기여를 해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른바 '단체계정'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걸립니다. 단체 계정의 경우 위키백과에서는 금지되고 있으며, 영어판 위키뉴스의 경우 아직 관련 정책이 없습니다. 재단에서 '단체 계정'의 사용을 따로 막지 않는다면 위키뉴스에서는 '단체 계정'을 언론 관련 법인이나 대학 언론사, 고교 언론 동아리 등 한정된 범위 내에서 사용하게끔 하고자 해서,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관련 정책을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부탁드립니다.--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4일 (토) 00:05 (KST)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 메타 등에서 전역으로 단체 계정 사용을 제한하고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할거 같습니다.--*Youngjin (토론) 2020년 4월 9일 (목) 08:36 (KST)
wmf:ToU##paid-contrib-disclosure — Revi 2020년 4월 13일 (월) 06:15 (KST)

Editing news 2020 #1 – Discussion tools[편집]

2020년 4월 9일 (목) 04:28 (KST)

제 3차 한국어 위키백과 온라인 토론회 위키뉴스 관련 토론 결과 공유[편집]

안녕하세요, 조금 늦었습니다만 지난주 토요일에 있었던 한국어 위키백과 온라인 토론회에서 위키뉴스와 관련된 의견 교환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 한국어 위키뉴스에서는 단체 명의 계정을 허용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글로벌 적으로 개별적으로 허용할 수 있다는 전제가 있다면 한국어 위키뉴스 내에서만 활동하는 것을 전제로 가능할 수 있다.
  • 사용자 층이 얇으면, 가짜뉴스 등에 대한 실시간 관리가 어려운 점, 바이라인이 없는 문제가 있어서, 독자가 신뢰를 어떻게 확보할 지가 문제입니다. 학보사 등의 참여를 통해 프로젝트 활성화가 가능한지 회의적입니다.
    • 위키뉴스에 관리자 두 명 정도가 있고,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꾸준히 체크를 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 자체적인 취재를 할 수 있는 사용자 풀이 없는 상황에서 위키뉴스 또한 출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키백과와의 차이점을 가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그러한 문제가 선결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 자체 취재 등과 관련된 정책과 지침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Youngjin (토론) 2020년 4월 9일 (목) 08:39 (KST)

당장 1번의 경우 메타나 영어 위키뉴스 등에서 금지조항을 찾지 못한 것으로 보아 바로 실행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2번과 3번의 경우에는 현재의 수준만 유지되어도 충분히 신뢰도를 얻으리라고 보고요. 4번은.... 이제부터 엉겁의 노가다를 해야겠군요. (끄아악)--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3일 (월) 05:56 (KST)
위키뉴스 사안을 위키백과에서 결정하여 하달한다는 어이없는 발상에 헛웃음만 짓고 갑니다. — Revi 2020년 4월 13일 (월) 06:13 (KST)
해당 토론회에서 자매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는 것은 당초 제가 제안한 내용이며, 위키뉴스 파트는 제가 치뤘던 발표이기도 합니다. 토론 시점에서 위키뉴스에 활동적인 사용자들은 모두 위키백과에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위키뉴스만의 개별적인 온라인 토론회를 열어보아야 의견이 오가는 데에는 한계점이 있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위키뉴스가 어느 정도 본 궤도에 오르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정기 송고 모임 같은 것을 만들 만 하겠죠. --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3일 (월) 16:45 (KST)
전, 토론회서 의견이 나왔기에 진행자로서 전달한 것 뿐입니다. 이걸 받아들일지는 알아서 하시길.--*Youngjin (토론) 2020년 4월 26일 (일) 13:40 (KST)

편리한 위키백과와의 연결 링크 소개[편집]

[[w:쏼라쏼라|솰라솰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보통 내가 연결하려는 문서가 [[w:쏼라쏼라|쏼라쏼라]]인 경우에는 [[w:]] 대신 쓸 수 있는 마법의 틀이 있습니다. {{백|쏼라쏼라}}를 쓰시면 훨씬 시간도 절약되고, 편하게 문서를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 써보시고 광명 찾으시길 바랍니다.--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2일 (일) 19:28 (KST)

[[w:쏼라쏼라|어쩌구저쩌구]]와 같은 경우에는 {{백|쏼라쏼라|어쩌구저쩌구}} 이런 식으로 쓰면 되는 건가요? --Cubbe (토론) 2020년 4월 14일 (화) 09:31 (KST)
넵 그러시면 됩니당. 이쪽은 {{백}} 틀보다 편하긴 하네요.--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6일 (목) 00:49 (KST)

빈 날짜 분류 자동 삭제 신청[편집]

@Sotiale, -revi: 날짜 분류에 기사가 없을 경우 자동 삭제신청하도록 처리해놨습니다. -- ChongDae (토론) 2020년 4월 13일 (월) 11:38 (KST)

편집 필터 오류[편집]

위키뉴스:관리자 요청에 글을 남기려고 하자 ('오류: 이 동작은 유해한 것으로 자동 판별되었기 때문에 불허되었습니다. 이 동작에 문제가 없다면 관리자에게 무엇을 하려 하는지 알려 주세요. 문제가 되는 관련 규칙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욕설 행위 금지') 라는 문구가 나왔습니다.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astGreenwich (토론) 2020년 4월 13일 (월) 13:07 (KST)

@*EastGreenwich: 혹시 요청 글을 남기시면서 욕설이 담긴 내용을 삽입하신 거 아닐까요? --Raccoon Dog (talk) 2020년 4월 13일 (월) 13:13 (KST)
신고하려는 사용자의 이름이 찐X라는 비속어로 시작해서 욕설이 담긴 내용이라고 표시된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도 요청하려다가 욕설이 담긴 글로 편집이 막힌 적이 있습니다 *EastGreenwich (토론) 2020년 4월 13일 (월) 13:14 (KST)

본격적으로 규정을 만들기 전에[편집]

위키뉴스에 기사를 업로드하기 시작한 소방방재신문의 최영 편집인님과 연락을 했습니다. 소방방재청이나 소방지청 내 분들이 위키백과와 위키뉴스를 추천해주셔서 소방방재신문의 명의로 회사 사원분들이 기여를 시작하셨다고 하십니다. 위키뉴스로의 중복 송고 뿐만 아니라 자체 DB도 공유할 의향이 있다고 하셔서, 공용과 위키백과, 위키뉴스까지 3개의 프로젝트를 한 번에 살찌우실 계획이시라고 하셨습니다.

다만 갈 길이 멉니다. 아직까지는 단체 계정에 대한 로컬 룰이 만들어지지 않았고, 이러한 중복송고에 대응할 저작권 정책이 모호한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신문사의 바이라인에 찍혀나오는 '카피라이트 C'와 위키뉴스의 CC-BY 2.5 정책을 어떻게 믹스해야 할 지도 고민이 큽니다. 기사의 생명인 '바이라인' 문제도 남아있고요. (저를 포함한) 사용자 분들의 기여와 토론으로 규칙을 빨리 만들고, 이런 분들을 더욱 많이 수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여하간, 다시 한 번 위키뉴스에 기여를 하기 시작해주신 편집인님께 환영의 인사 드립니다.--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3일 (월) 17:19 (KST)

트위터 봇을 다시 작동시키는 게 어떨까요?[편집]

안녕하세요, 원래 위키백과에서 드문드문 활동하다가 이 글을 보고 넘어온 사용자입니다.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신 Trainholic님께 무한한 감사를 표합니다 :D) 위키뉴스를 둘러보다가 한국어 위키뉴스 비공식 봇을 발견했는데 위키뉴스 기사도 올라오지 않고 완전히 방치된 상황이더라고요. 요즘 기사도 계속 작성되고 있고 하니까 이 참에 다시 살려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Cubbe (토론) 2020년 4월 14일 (화) 09:39 (KST)

제가 알기론 사용자:*Youngjin님이 해당 봇의 관리자입니다. 무슨 원리인지만 알면 바로 봇을 자체가동할텐데... 일단은 영진님의 말을 들어보죠.--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4일 (화) 21:04 (KST)
그 봇 넘겨받은지 한 5년 넘었고, 2018년 즈음에 껐습니다. 누군가에게 넘길 의사는 없으니 어짜피 팔로우도 얼마 없겠다 새로 만드시면 되시겠습니다. — Revi 2020년 4월 16일 (목) 02:33 (KST)
아주 오래전 일이라 기역 안나는데, 아마 RSS 피드를 통해서 만든 것으로 압니다. --*Youngjin (토론) 2020년 4월 16일 (목) 18:35 (KST)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에서 뜻을 같이 할 회원을 모집합니다[편집]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는 대한민국 지역에서 활동하는 위키미디어 사용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진흥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사용자들은 자유 라이선스나 퍼블릭 도메인으로 배포되는 컨텐츠를 수집하거나 스스로 지식을 모아 효과적으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해왔습니다. 협회는 이러한 사용자들을 지원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자유 라이선스 컨텐츠를 만들어나가도록 촉진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또한 협회의 회원이 되셔서 협회의 사업과 활동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지식과 컨텐츠를 만들어가는데 힘을 보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강철 (WMKR) (토론) 2020년 4월 14일 (화) 18:38 (KST)

메인 편집 기준[편집]

사실상 대문면, 즉 메인면인 틀:주요 뉴스틀:오피니언, 틀:인기 뉴스(틀:오늘의 헤드라인으로 명칭 변경 필요)의 편집을 제가 혼자 하고 있네요. 저는 이런 기준에 따라 메인면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1. 최신 뉴스가 메인면으로 올라와야 하며, 뉴스의 시의성도 보장되어야 합니다.
  2. 뉴스는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연예, 문화, 과학 등에서 한 번에 하나씩만 메인에 오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 다만 정치적인 대형 사건이 열렸을 때, 올림픽 등 대형 행사가 열렸을 때에는 예외적으로 복수의 기사가 올라도 무방합니다.
  3. 되도록 뉴스의 주 기여자는 겹치지 않게 합니다. 한 사람의 독점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 이 규정 역시 해당 주기여자가 시의성이 좋은 복수의 기사를 작성했을 때는 예외입니다. 다만 시의성이 더 좋은 기사가 올라오면 바로 교체합니다.
  4. 오피니언의 경우, 현재 시범 기능입니다. 좋은 기사나 다른 방안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다른 분들도 대문면 편집을 하실 때 제 기준을 참고해주시기를 부탁드려요. --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18일 (토) 20:43 (KST)

Possible copyright infringement of one or more articles[편집]

The article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우리 관련 보도 왜곡" 주장" was created by GTX1060. Somehow, the copyvio tool detected the article to be taken from an MBC article and one portion detected to be taken from KMIB. Is there a chance that the tool would be wrong about this? If not, then can the copyvio issue be remedied? --George Ho (토론) 2020년 4월 23일 (목) 09:23 (KST)

The overlap is only a quote from Reverend pseudo. Copyvio is not an all-purpose tool. --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23일 (목) 21:36 (KST)

약소한 제안[편집]

현재 위키뉴스에는 정치,스포츠,사회 등 8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위키백과를 넣었으면 합니다. 즉 분류:위키백과를 신설하자는 것입니다. 만약 분야를 확충할 시 기사 소재를 안정적으로 확보 가능합니다. 매년 4월에는 과학의 달 에디터톤이 개최되며 연말에는 위키백과 송년회가 열립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다른 에디터톤이나 OO만 문서 달성까지 합하면 무궁무진합니다.그리고 타 자매프로젝트의 성장에 따라 분야를 '위키미디어 재단 하의 프로젝트'로 확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러므로 위키백과 소식을 다루는 것이 정책상 가능한지, 불가능하다면 개정을 제안하는 바입니다. 추신:주제의 특성상 단독 보도가 불가피한데 위키뉴스:단독 보도도 손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Kenlee77 (토론) 2020ㅡ년 4월 24일 (금) 23:01 (KST)

이미 한국어판 위키배움터 설립되다처럼 단독 보도로 실린바 있으며, 정책을 손보지 않아도 됩니다. 토론:한국어판 위키배움터 설립되다처럼 증거자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단독 보도 외에 보도자료가 나가 언론으로부터 쓰인 경우 한국어 위키백과 10주년 기념행사 개최처럼 기사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Sotiale (토론) 2020년 4월 25일 (토) 02:23 (KST)
@Sotiale: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분류:위키미디어대문에 노출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생각하십니까? 위키뉴스 자체가 위키미디어 재단 하에 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로 취급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요?--Kenlee77 (토론) 2020년 4월 26일 (일) 11:29 (KST)
기사가 많고 질적으로 훌륭하다면 ‘오늘의 헤드라인’, ‘주요 뉴스’에 나타날 것이고, ‘최신 뉴스’에도 제목이 나타납니다. 별다르게 대문에 노출시키지 않더라도 기사가 많다면 자동으로 대문에 노출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어서 굳이 특별하게 위키미디어만 노출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위키뉴스 공동체가 정해야 할 문제입니다. --Sotiale (토론) 2020년 4월 26일 (일) 11:35 (KST)
대문 개선안을 마련해 위키미디어 소식을 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헤드라인 보단 "위키미디어 소식" 세션을 분리하는 것이 나아보이겠네요.--*Youngjin (토론) 2020년 4월 26일 (일) 13:38 (KST)

@Youngjin: @Sotiale: @Trainholic: 대문의 날씨 옆에 위키미디어 기사 세션 하이퍼링크를 넣는 것은 어떤가요?--Kenlee77 (토론) 2020년 4월 28일 (화) 09:57 (KST)

찬성합니다. 위키미디어 관련 섹션을 조금 넣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29일 (수) 00:31 (KST)
별도로 반대 의견이 없으면 5월 중으로 분류:위키미디어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괜찮으시죠? --trainholic (talk, con.) 2020년 4월 30일 (목) 16:49 (KST)
의견을 낸 저야 괜찮지만 혹시 모르니 원활한 의견 교환을 위해 @웬디러비:, @GTX1060:, @-revi: 합니다.--Kenlee77 (토론) 2020년 4월 30일 (목) 18:09 (KST)
찬성합니다. 위키뉴스가 위키미디어 재단의 소식을 알리는 곳이 돼었으면 좋겠네요.GTX1060 (토론) 2020년 4월 30일 (목) 18:14 (KST)
위키뉴스의 폐쇄 관련 작업이 아니면 연락하지 말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 Revi 2020년 4월 30일 (목) 21:28 (KST)
완료 기왕 이렇게 된 거 바로 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위키백과나 미디어 관련 소식이 나오면 기여 부탁드립니다. --trainholic (talk, con.) 2020년 5월 3일 (일) 04:13 (KST)

위키데이터 온라인 에디터톤[편집]

밋업[편집]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는 5월 2일부터 진행되는 위키데이터 온라인 에디터톤에서는 참가자들과의 공동으로 위키데이터 항목을 개선하는 활동을 합니다.

그 일환으로 5월 2일 15:00~19:00 (KST)에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밋업을 진행합니다.

밋업에서는 위키데이터에 대해 짧게 설명하고, 실제 편집을 시연하고, 공동 편집 활동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행사와 온라인 밋업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5월 17일부터 진행되는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이강철 (WMKR) (토론) 2020년 4월 27일 (월) 16:53 (KST)

에디터톤 참여 요청[편집]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위키데이터 항목의 레이블, 속성 등을 추가하는 위키데이터 온라인 에디터톤이 5월 2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중입니다.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는 사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용자 참여 규모에 따라 리워드를 증액할 예정입니다.

  • 10명이 최소 2개 이상의 항목(Item) 편집 (다중 계정 사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200개 이상 위키데이터 항목(Item) 편집


위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할 시 에디터톤 리워드는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1위 : 문화상품권 (7만원 상당)
  • 2위 : 문화상품권 (5만원 상당)
  • 3위 : 문화상품권 (3만원 상당)
  • 점수 1점당 하나의 추첨권 부여 → 5명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 / 편의점 기프트콘 (4천원 상당) 1개씩 지급

자유로운 지식의 공유를 활성화하기 위해 위키데이터 온라인 에디터톤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종료 임박[편집]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위키데이터 온라인 에디터톤도 반환점을 돌아 끝을 향해 달려갑니다.

그럼에도 사용자 여러분에게 참여의 장은 아직도 열려 있습니다.

위키데이터의 항목에 한국어 설명을 추가하는 보람찬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이강철 (WMKR) (토론) 2020년 5월 12일 (화) 10:45 (KST)

보도자료[편집]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가 있네요. http://m.newswire.co.kr/ 참고해 볼 여지는 있을것 같습니다. 책 출간 보도자료의 경우 아카이빙과 분류를 더 잘해줄 수 있다면 여기에 쌓으려고 하는 곳이 더 늘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요. 분류를 잘 해주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만. --거북이 (토론) 2020년 5월 8일 (금) 01:35 (KST)

위키뉴스 기고 프로젝트(가칭) 수요조사[편집]

위키데이터에서의 에디터 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고, 현재는 q:위키인용집: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이 끝나면 위키뉴스의 편집 모임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협회에서 기획하는 '전쟁과 평화 에디터톤'도 있고 해서, 기간은 2주 정도로 잡을까 합니다. 우수 기사에는 시상 역시 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행된다면 5월 말일에 '온라인 저널리즘 스쿨'의 형태로 구글 meet 기능을 통해 사전 모임을 갖고, 보름동안 양질의 기사를 작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기고'를 하는 프로젝트이다보니 양을 채우는 것도 좋지만, 질을 채우는 것 역시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앞선 두 에디터톤과 달리 우수 기사와 '기사 송고 수'에 따라 시상을 차별화하여 진행하려 합니다. 해당 내용은 백:사랑방에도 업로드 되었으니, 많은 의견을 양측에서 부탁드립니다! --trainholic (talk, con.) 2020년 5월 17일 (일) 04:31 (KST)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 시작[편집]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5월 17일부터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에디터톤은 5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지난 위키데이터 온라인 에디터톤의 성공에 힘입어,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에 대해서도 참여자들을 독려하기위해 아래와 같이 성과별 리워드를 드리고자 합니다.

리워드[편집]

참여자를 위한 기본 리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위: 문화상품권 (5만원 상당)
  • 2위: 문화상품권 (3만원 상당)
  • 추첨: 점수 1점당 1개의 추첨권 부여
    → 5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편의점 기프티콘(4천원 상당) 1개씩 지급 (택1)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 2개 이상의 유효한 어록을 제출한 참가자 5명 이상 (다중계정 사용은 불허)
  • 총 50개 이상의 유효한 어록 제출

→아래와 같이 리워드가 변경됩니다.

  • 1위: 문화상품권 (7만원 상당)
  • 2위: 문화상품권 (5만원 상당)
  • 3위: 문화상품권 (2만원 상당)
  • 추첨: 변경 없음


조금 더 많은 참여로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 2개 이상의 유효한 어록을 제출한 참가자 5명 이상 (다중계정 사용은 불허)
  • 총 100개 이상의 유효한 어록 제출

→아래와 같이 리워드가 변경됩니다.

  • 1위: 문화상품권 (10만원 상당)
  • 2위: 문화상품권 (7만원 상당)
  • 3위: 문화상품권 (3만원 상당)
  • 추첨: 변경 없음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 참여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강철 (WMKR) (토론) 2020년 5월 18일 (월) 15:19 (KST)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 참여 요청[편집]

한국어 위키뉴스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세상에 퍼진 수많은 명언, 명대사, 글귀를 모으는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도 어느새 중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라는 요기 베라의 명언처럼 '승부는 지금부터' 일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자주 떠올리는 명언이나 경구를 한국어 위키인용집에 한 번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에서 참여자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 등을 증정해 드립니다.


위키인용집 온라인 에디터톤 참여

위의 링크를 통해 에디터톤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강철 (WMKR) (토론) 2020년 5월 26일 (화) 14:3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