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컨셉트카 '에스테이트' 양산 확정

위키뉴스
이동: 둘러보기, 검색

【2014년 3월 25일】

경제
관련 뉴스
Wikinoticias Economía y Negocios.svg
경제에 대해 더 알아보기:

볼보자동차가 2014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에스테이트(Estate) 컨셉트카의 양산이 확정됐다.

볼보자동차는 'V90'이라는 이름으로 에스테이트 컨셉트카를 양산하기로 결정했다. 양산되는 V90은 2015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 출시될 V90은 새로 개발된 SPA(Scalable Platform Architecture)에 기반을 두며, 고강도 철제와 알루미늄이 함께 사용되어 무게를 최대 150kg까지 경량화한 플랫폼이며 다음 모델의 S60, V70, XC60과 S80에도 함께 적용된다.

V90에는 연비 효율이 개선된 4기통 엔진이 장착되며, V90의 주요 특징은 긴 보닛과 5스포크 21인치 알로이 휠, 낮은 루프 라인, 아이언 마크가 떠있는 듯한 플로팅 그릴, T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 시그니처 리어 램프 등이며, 특히 테슬라 모델 S와 비슷하게 실내의 센터 콘솔에 위치한 대형 터치 스크린 컨트롤 패널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차량의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을 방지장치(Steer assist), 충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안전벨트를 당겨 운전자를 좌석에 밀착시켜 주는 안전벨트 프리텐션 시스템 (Smart seatbelt pre-tension system) 등이 탑재되어 있다.

관련 기사[편집]

출처[편집]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