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장 김정일, 사망 공식 보도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1년 12월 19일】

2011년의 김정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관련 뉴스
Flag-map of North Korea.svg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해 더 알아보기:


2011년 12월 19일 낮 12시(KST), 조선중앙TV, 조선중앙방송, 평양방송은 특별 방송으로 김정일의 사망 소식을 일제히 보도하였다.

이들은 특별 방송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장이자 조선로동당 총비서인 김정일이 12월 17일(KST)에 사망하였다고 알렸으며, 사망 원인은 ‘달리는 열차 안에서 중증 급성 심근경색이 발병했고, 심한 심장성 쇼크가 합병’한 것이라고 부검 결과를 이와 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해서, 대한민국 합동참모본부한미연합사령부와의 긴급 회의를 열고, 현 상황과 관련한 논의를 하였으나, 워치콘 격상은 하지 않는 것으로 밝혔다. 또한, 이 상황에 대해 대한민국 정부는 “부는 북한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만반의 태세를 갖추어 나가기로 했다. 또 한반도 평화와 안전 유지를 위해 관련 국가 및 국제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조문은 27일까지이며, 애도기간은 29일까지이다.

관련 기사

출처

기사 공유하기
Replacement filing cabinet.svg 이 기사는 과거의 기사로 보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사를 편집하지 마세요.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해당 기사가 작성되고 발행된 특정 시점만을 반영하며, 발행 이후에 발생하거나 알려진 사건 또는 소식을 아우르지 않습니다.

위키뉴스에서는 기사 보존 정책에 따라, 보존된 기사의 내용을 바꾸거나 갱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기사 구성의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