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토해양부, 자동차 급발진 문제에 대한 1차 조사결과 발표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2년 8월 30일】

사회
관련 뉴스
P Society.png
사회에 대해 더 알아보기:


대한민국 국토해양부는 최근에 문제가 되었던 자동차 급발진(정지 상태 또는 저속 운행차량이 운전자의 의도 없이, 의식하지 못한 상황에서 갑자기 가속되는 현상) 사고의 원인규명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내·외부전문가와 시민단체대표 등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을 구성한 적이 있다. 국토해양부는 합동조사반이 최근의 급발진 사고 2건의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상이 되는 사고는 최근의 급발진 사고 중 차량소유자가 조사결과 공개에 동의한 용인 풍덕천 2동 스포티지 차량 사고와 대구 와룡시장 그랜저 차랑 사고의 2건이다.

이들 두 사고 중 대구 와룡시장 그랜저 차량의 경우, 사고기록장치(EDR)가 부착되어 있지 않아 사고상황을 담고 있는 CCTV, 엔진제어 장치(ECU)를 분석하여 사고원인을 조사하였다고 밝혔다. 사고당시 상황이 녹화된 CCTV에 의하면 ‘브레이크를 밟았는데도 차량이 멈추지 않고 돌진했다’는 운전자의 주장과는 달리, 브레이크등(Brake lamp)이 점등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출처

기사 공유하기
Replacement filing cabinet.svg 이 기사는 과거의 기사로 보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사를 편집하지 마세요.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해당 기사가 작성되고 발행된 특정 시점만을 반영하며, 발행 이후에 발생하거나 알려진 사건 또는 소식을 아우르지 않습니다.

위키뉴스에서는 기사 보존 정책에 따라, 보존된 기사의 내용을 바꾸거나 갱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기사 구성의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