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사드 배치하기로 결정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6년 7월 8일】

사회
관련 뉴스
P Society.png
사회에 대해 더 알아보기:


대한민국 국방부는 주한미군에 사드 (THAAD)를 배치하기로 결정하였다. 7월 8일 국방부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과 미국은 증대하는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2월부터 주한 미군의 종말단계고고도지역방어(THAAD) 체계 배치 가능성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여 왔으며, 한미공동실무단은 수개월 간의 검토를 통해 대한민국 내 사드 체계의 군사적 효용성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이후 한미 양국은 사드체계가 조속히 배치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 중이며, 세부운용절차를 발전시켜 나가고, 사드가 어떠한 제3국도 지향하지 않고 오직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만 운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드(THAAD :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는 미국 미사일방어 체계에서 핵심적인 무기로, 단거리와 중거리 탄도유도탄을 종말 단계에서 직격파괴로 요격하도록 설계된 체계이다. 미국의 미사일방어(MD : Missile Defense) 체계는 적의 미사일 비행 경로를 '이륙-상승-중간-최종' 4단계로 나눈다. 미사일이 이륙해 상승하는 동안 우주에 있는 인공위성과 육상, 해상의 X-밴드 레이더 등 미사일방어용 센서로 이를 감지한다. 미사일이 감지되면 중간-최종 단계에서 요격을 시도하는 것이다.

관련 기사

출처

기사 공유하기
Replacement filing cabinet.svg 이 기사는 과거의 기사로 보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사를 편집하지 마세요.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해당 기사가 작성되고 발행된 특정 시점만을 반영하며, 발행 이후에 발생하거나 알려진 사건 또는 소식을 아우르지 않습니다.

위키뉴스에서는 기사 보존 정책에 따라, 보존된 기사의 내용을 바꾸거나 갱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기사 구성의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