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에 세계 최대 크기 예수상 완공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0년 11월 7일】

폴란드
관련 뉴스
Poland map flag.svg
폴란드에 대해 더 알아보기:


공사 중에 있던 거대예수상

폴란드의 한 작은 도시 스비보드진에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브라질리우데자네이루 예수상 보다 높은 크기의 거대 예수상이 오늘 완공되었다. 폴란드 서부 스비보드진에 세워진 이 거대 예수상은 스비보드진의 시장의 말에 의하면 기단을 제외한 예수상만 33m, 기단 16m 와 왕관 2m 를 포함해 51m 에 육박한다고 한다. 이는 39.6m 인 리우데자네이루 예수상보다 훨씬 높은 크기이며, 또한 이 예수상의 완공 전까지 제일 큰 예수상이었던 볼리비아의 크리스토 데 라 콘코르디아상의 40.44m을 뛰어넘는다. 그 높이 33m 는 예수가 세상에 살았던 기간인 33년을 의미한다.

스비보디진은 인구 2만명에 불과한 작은 도시로 가톨릭 순례객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예수상 건립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가톨릭 사제인 실베스터 자바드즈키가 하나님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 공사를 시작하였다. 그리스도왕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예수상은 폴란드는 물론 전세계에서 들어오는 기부금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지어졌다. 자바드즈키 신부가 공사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지기도 했고, 또한 폴란드 내에서도 무신론자들의 반대와 가톨릭 교회 내부에서도 공사에 회의적인 의견이 있어 수차례 공사가 중단되는 위기를 겪기도 했다.

출처

기사 공유하기
Replacement filing cabinet.svg 이 기사는 과거의 기사로 보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사를 편집하지 마세요.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해당 기사가 작성되고 발행된 특정 시점만을 반영하며, 발행 이후에 발생하거나 알려진 사건 또는 소식을 아우르지 않습니다.

위키뉴스에서는 기사 보존 정책에 따라, 보존된 기사의 내용을 바꾸거나 갱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기사 구성의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