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2014월드컵 유럽예선 독일과 극적인 무승부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2년 10월 17일】

축구
관련 뉴스
Soccerball mask transparent background.svg
축구에 대해 더 알아보기:


10월 17일 (한국 시각), 스웨덴 축구 국가대표팀이 베를린에서 열린 2014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독일과의 경기에서 0-4로 패색이 짙던 경기를 4-4로 만들며 극적인 무승부를 이뤄 승점 1점을 얻었다.

스웨덴은 전반 8분과 15분에 독일 공격수 미로슬라프 클로제에게 골을 내주고 전반 39분에도 페어 메르테자커에게 실점하며 전반은 3-0으로 마쳤다. 후반들어 메수트 외질이 골을 기록하며 독일은 4-0으로 승기를 잡은 듯 했으나, 후반 16분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헤딩골을 기록하면서 따라붙기 시작했다. 그 3분 후 스웨덴 루스티그가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고, 후반 31분 요한 엘만데르의 왼발 슛이 골로 이어지며 한 골차까지 쫓아왔다.

독일은 크루스 등을 앞세우며 스웨덴의 추격을 뿌리치려 했으나 골 운이 따르지 않았다. 경기 종료 직전, 라스무스 엘름이 동점골을 성공시켰고 바로 경기가 종료되어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다.

출처

기사 공유하기
Replacement filing cabinet.svg 이 기사는 과거의 기사로 보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사를 편집하지 마세요.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해당 기사가 작성되고 발행된 특정 시점만을 반영하며, 발행 이후에 발생하거나 알려진 사건 또는 소식을 아우르지 않습니다.

위키뉴스에서는 기사 보존 정책에 따라, 보존된 기사의 내용을 바꾸거나 갱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기사 구성의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