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재사용 정책

위키뉴스

위키뉴스 도움말

소개
기사 작성법
편집 도움말 (영어)

중립적 시각
편집 지침
단독 보도
재사용 정책

관리자
사랑방
질문방

"위키뉴스"는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누구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지만, 모든 기여자들은 반드시 자신의 저작물을 재단이 인정하는 라이선스로 배포해야 합니다. 이 라이선스는 반드시 다른 사람들이 영리적 및 비영리적 목적으로 이용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위키뉴스의 기사와 내용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반드시 따라야 할 점과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다음의 사항들을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1. 위키뉴스의 저작물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저작자를 “위키뉴스”로 표기하고 나타내야 합니다.
  2. 반드시 해당 저작물에 대한 다음 라이선스를 분명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5 라이선스)
  3. 반드시 해당 위키뉴스 기사로 링크하거나, 또는 해당 라이선스로 링크해야 합니다.

또한 다음의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1. 위키뉴스는 다른 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만에 하나 있을지도 모르기에, 충분히 검토되고 발행된 기사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위키뉴스는 매우 빈번하게 위키미디어 공용에 올라와 있는 미디어 자료를 사용합니다.
  4. 따라서 미디어 자료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각 자료의 설명과 라이선스를 유의깊게 읽고 확인해야 합니다.
  5. 위키뉴스 로고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는 상표이며, 위키미디어 재단의 소유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직접적 허가 없이는 함부로 위키뉴스의 로고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알림

  • 위키뉴스에 기여하는 사람들은 변호사와 같은 법조계 전문가가 아닙니다. 위키뉴스에 기여하는 사람들은 법적인 조언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 위키뉴스의 내용을 사용하는데 있어 법적 문제와 법적 책임에 대해 우려하는 분은 변호사와 상담하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