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중립적 시각: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뉴스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중립적 시각'''에 따라야 합니다. 곧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선 안 됩니다. 절대로 다수의 의견에 소수의 의견이 묻히면 안 돼며, 자신의 개인적인 시각과 편견이 들어가서도 안 됩니다. 중립적 시각은 NPOV라고도 부릅니다. 위키뉴스에서는 NPOV 기사가 생겨나선 안 됩니다.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중립적 시각'''에 따라야 합니다. 곧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선 안 됩니다. 절대로 다수의 의견에 소수의 의견이 묻히면 안 돼며, 자신의 개인적인 시각과 편견이 들어가서도 안 됩니다. 중립적 시각은 NPOV라고도 부릅니다. 위키뉴스에서는 POV 기사가 생겨나선 안 됩니다.
== 중립적인 기사를 쓰려면? ==
== 중립적인 기사를 쓰려면? ==
*글에 자신의 주관이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글에 자신의 주관이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2007년 3월 22일 (목) 01:08 판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중립적 시각에 따라야 합니다. 곧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선 안 됩니다. 절대로 다수의 의견에 소수의 의견이 묻히면 안 돼며, 자신의 개인적인 시각과 편견이 들어가서도 안 됩니다. 중립적 시각은 NPOV라고도 부릅니다. 위키뉴스에서는 POV 기사가 생겨나선 안 됩니다.

중립적인 기사를 쓰려면?

  • 글에 자신의 주관이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 어떠한 사실에 많은 의견이나 가설이 있을 때 한 의견만 들거나 제외했는지 확인합니다.
  • 감정적인 표현이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NPOV를 위반했거나 그 문제가 있을 때

이럴때는 {{POV}}를 달아줍니다. 그런 다음 토론 란에서 자신의 의견을 밝혀주시고, 토론에 따라 기사를 중립적이게 다듬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