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뼈 재건 치료 발견

위키뉴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17년 5월 18일】

뼈 조직을 재건하는 새로운 치료법의 가능성이 열렸다. 동물실험을 통해 초음파·유전자·줄기세포를 이용하여 손상된 뼈 조직을 재건하는 실험을 성공했다고 발표한 것이다. 이번 연구에는 시더스-사이나이의 6개 부서·예루살렘 히브리대·뉴욕 로체스터대·캘리포니아 데이비스 주립대 연구진이 공통 참여하였다. 지금까지의 뼈 이식술은 수술비가 비싸지만 수술 실패의 가능성과 더불어 통증이 오래가고 장기입원해야 하며, 특히 건강한 뼈를 항상 준비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유전자와 줄기세포를 이용한 새로운 치료 방법을 사용하면, 현재 뼈 이식술의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유전자와 줄기세포 및 초음파를 이용한 치료술에 대한 내용은 "과학 중개 의학"(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 최근호에 실렸다.

관련 기사[편집]

출처[편집]

기사 공유하기
Replacement filing cabinet.svg 이 기사는 과거의 기사로 보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사를 편집하지 마세요.
위키뉴스의 모든 기사는 해당 기사가 작성되고 발행된 특정 시점만을 반영하며, 발행 이후에 발생하거나 알려진 사건 또는 소식을 아우르지 않습니다.

위키뉴스에서는 기사 보존 정책에 따라, 보존된 기사의 내용을 바꾸거나 갱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소한 문법적 오류나 기사 구성의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